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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진출을 위한
비주얼 콘텐츠 강화전략

BACKGROUND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수 많은 브랜드와 마케팅의 결과물을 접하며 비주얼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들은 제품연구개발과 유통에만 관심을 쓰지 비주얼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이는 제품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요소이기도 합니다.
고객사는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어떤 온라인 마케팅이 적합할지 문의를 하였습니다. SNS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등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뚜렷한 방향성을 잡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회사분석의 일환으로 브로셔, 홈페이지, 카타로그, 회사소개자료, 제품소개자료, 영업자료 등 다양한 자료들을 본 결과 온라인에 떠돌아다니는 촌스러운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고객사는 글로벌 고객만족에 맞게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는 비주얼 컨텐츠 확보가 시급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해외 중문 웹사이트의 바이두 노출을 염두하였고 글로벌 비주얼 트렌드에 맞는 멀티 미디어 컨텐츠 제작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IDEA

화장품 브랜드는 특히 시각적 심미성이 중요합니다. 영업과 마케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자료 및 회사 홍보자료에 활용할 수 있는 비주얼 컨텐츠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해외 퀄리티 있는 이미지를 제작하여 해외 소비자들에게 신뢰감 있는 가인화장품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보다 질 높은 컨텐츠 이미지를 위해 전문 스튜디오, 외국인 모델을 섭외하고 각종 소품을 구매하여 이미지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가인 화장품 특유의 세련된 고혹적인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세 가지 컨셉에 맞는 의상 및 메이크업과 헤어 연출을 기획하였습니다. 모델의 연출컷, 제품의 연출컷, 회사전경 및 임직원 연출컷 등 다양한 비주얼 소재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해외 진출 도모를 위해 바이두 및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기반의 글로벌 홈페이지를 최적화하고, 비주얼 컨텐츠를 활용하여 기업 브랜드 및 제품이 부각되도록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RESULT

해외마케팅으로 문의를 하였지만 마케팅 결과는 국내에서부터 바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연출된 컷을 활용하여 국내 소셜커머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애플오일먼트 제품을 등록한 결과 오픈 10시간만에 완판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저렴한 브랜드의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지만, 고급스러운 제품 소개와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였고 완판까지 연결되었습니다.
또한 중국 바이두에 홈페이지와 제품 이미지들을 등록하여 중국 내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소기업이지만 해외에서는 럭셔리 브랜드화 되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 및 미주권에서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만들어 가도록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