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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해외 바이럴&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 골프존 글로벌.

골프존 글로벌

혁신적인 해외 바이럴&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 골프존 글로벌.

BACKGROUND

골프존은 스윙 분석기 스윙톡을 신규 출시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을 해외로 알리고 판매로 연결될 수 있는 해외 마케팅을 저희 어반글로벌마케팅에 의뢰하였습니다.
골프존 브랜드는 한국에서는 명성이 높으나 해외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글로벌 홍보회사를 통해 제품 런칭 소식을 전하였으나 내용이 부실하고 전파가 되지않았으며, 해외 주 판매채널 등에서 다소 부정적인 리뷰들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전세계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입 소문’그리고 ‘다른 소비자의 의견’을 가장 신뢰합니다. 하지만 광고주의 제품은 아직 구매의사를 줄 만큼의 긍정적인 리뷰 컨텐츠가 부족했고 실제 주요 타깃까지도 전달되고 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광고주의 현 상황과 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마케팅전략으로 바이럴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진단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 및 솔직한 사용후기를 주요 타깃들에게 전달하고 구매전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IDEA

제품 특성과 해외 고객을 고려했을 때, 전문적이면서 디테일한 분석과 리뷰를 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해외에서 인지도 있는 포럼 운영자, 블로그 운영자, 리뷰사이트 관리자, 유투버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을 선정하고 컨택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들에게 충분한 시간과 정보들 제공하여 보다 디테일하고 전문적인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완성 된 리뷰를 3개월간 전략적으로 업로드 진행 하였습니다.

RESULT

실제로 3개월간의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블로그 및 블로거들의 자체 소셜에 리뷰를 공유하여 관심을 유도 하였고, 전문사이트의 리뷰를 통해 신뢰도를, 그리고 해외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의 실시용 &제품활용 골프 팁 리뷰영상을 통해 주요타깃의 실제구매 연결로 이루어졌습니다. 구매로 끝나지 않고 골프전문 포럼에서의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디테일한 리뷰를 공유하고 잘못된 정보로 인한 기존의 부정리뷰 내용들을 바로 잡아주는 활동을 병행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마케팅 진행 3개월간 광고주 제품 매출이 4배이상 증가 하였고, 해외물량이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목표로 한 키워드 검색 시 진행한 리뷰 컨텐츠들이 구글 1-2페이지에 모두 상위 노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다른 타 골프전문 포럼 및 전문 사이트 등에서도 Best product, Best Top 10에 선정되는 등 추가적인 효과가 발생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