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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본격 도약 ; 클럽 클리오.

클럽 클리오

중국 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본격 도약 ; 클럽 클리오.

BACKGROUND

광고주는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마케팅으로 중국 시장을 중점적으로 공략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사용자 93%가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 중국의 온라인 트렌드에 맞춰 광고주의 세 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각각의 웨이신(위챗) 공식 계정 운영 및 멀티미디어 제작 마케팅을 의뢰 하였습니다.

IDEA

광고주의 세 브랜드는 한국에서는 많은 인지도와 활발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다각적인 분석을 통하여 광고주의 현 상황과 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운영 마케팅전략으로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브랜딩 및 홍보에 중점을 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진단하였습니다.
SNS 마케팅은 브랜드를 알리는 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 운영 기획에 있어 기본적으로 브랜드와 중국 현 시장 분석을 토대로 브랜드 현황에 맞게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먼저는 위챗의 3가지 타입의 공공계정 중 가장 적합한 계정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었습니다.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자체적으로 이미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게재만으로도 반응율이 높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한달에 4번 뉴스레터 형태의 정기적 정보 전달에 최적화 되어 있는 구독형 계정으로 선택하여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MULTIMEDIA

SNS는 비주얼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젊은 층의 사용자가 많은 웨이신의 화장품 뷰티 소비자들은 고 퀄리티의 이미지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판단하며 신뢰도가 형성 됩니다. 따라서 각 브랜드별 제품 본연의 디자인과 특성을 최대한 살려 높은 퀄리티의 컨텐츠 촬영을 기획하고 촬영 함으로써 비쥬얼 강화에 많은 노력을 가했습니다.

RESULT

매달 1회 이상의 이벤트 진행과 6~8회의 다양한 컨텐츠 제작 발행을 통해 구독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았으며 문의에 대한 신속한 답변과 1:1 응대로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 제품을 당첨자들이 자신의 위챗 계정에 리뷰와 인증샷을 업로드 장려를 통하여 2차 확산 효과가 이어졌습니다.

10개월간 브랜드 별 위챗 계정을 운영한 결과, 클리오는 총 7,174명, 페리페라는 3,009명, 구달은 3,060명의 팔로워를 확보하였고, 이는 처음 운영한 달과 비교 했을 때 각각 18배, 10배, 12배가 증가된 수치입니다.